의료봉사단

의료봉사단

이사장 인사말

Home 의료봉사단 이사장 인사말

선한 의지를 가진 많은 분들이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의 활동에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한국 사회를 이 정도의 수준으로 발전시킨 것은 자연조건이 아니라 한국인이며 특히 뛰어난 인물들입니다. 감사하게도 우리에게는 세종대왕, 이순신, 이황, 정약용, 안창호, 김구, 장기려, 김용기, 한경직, 김수환, 법정 같은 지도자들이 있었고 그들은 금, 은, 석유 등 천연자원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소중한 민족적 자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천연자원도 우리가 개발하고 잘 이용해야 우리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민족적 자원들도 마찬가지가 아닌가 합니다. 그분들이 아무리 위대해도 우리가 그 가치를 인정하지 못하고 흠모하며 본받지 않으면 우리와 우리 후손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장기려 기념사업회는 성산 장기려 박사의 업적을 찾아내고, 널리 알리고, 그가 보였던 희생과 사랑을 본받기 위하여 설립되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가 한국이 낳은 가장 위대한 성자라고 확신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들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아귀다툼을 하는 세상에서 장기려 박사는 그의 재능, 훈련, 기회, 재산 등을 완전히 털어 우리 사회의 약자들을 위하여 일생을 바쳤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간 대량절제수술에 성공하여 우리나라 의료수준 향상에 크게 공헌했고 청십자의료보험조합을 조직하여 지금 세계가 부러워하는 의료보험 제도의 선구자가 되었습니다. 종교 지도자가 아니면서도 철저하게 무소유 원칙을 지켰고, 북한에 두고 온 부인이 그리워 수절하면서 여생을 보냈는데도 가족을 북한에 두고 월남한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상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그 부인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포기하였습니다. 그렇게 고귀한 사랑과 희생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찾아보기 힘듭니다.

한국이 그 동안 경제적으로 과거 어느 때보다 더 윤택해졌는데도 불구하고 한국인은 과거 어느 때보다 더 불행하다고 느낍니다. 가난해서가 아니라 사랑이 결핍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한 사람이라도 더, 그리고 조금이라도 더, 장기려 박사의 희생과 사랑을 본받는다면 우리 사회는 그만큼 더 행복해지고 살맛나는 세상이 되지 않겠습니까? 선한 의지를 가진 많은 분들이 장기려박사기념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의 활동에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사단법인 블루크로스 이사장 손봉호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사단법인블루크로스

대표: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서울시 중구 소공로3길 20(회현동1가) 송원빌딩 101

고객센터: 02-757-3760

사업자등록번호: 114-82-06541

info@bluecros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