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봉사단

의료봉사단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소개

Home 의료봉사단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소개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은...

장기려박사의 모습을 흠모하는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주축이 되어 1997년 7월에 창단된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은 올해로 24주년을 맞이합니다. 국내의 노숙자, 영구임대아파트 주민, 외국인 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24년간 무료진료를 해오고 있으며, 1999년부터 그 영역을 넓혀 1년에 수 차례 캄보디아, 라오스, 필리핀, 미얀마 등 해외 오지 농촌마을의 의료사각지대를 찾아다니며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낙후된 지역의 보다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지 의료인의 수술 교육과 보건 위생교육도 함께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0년 청소년의료봉사단 창단 이후에는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을 기르고 자발적인 나눔을 사회에 확산시키기 위해 홈페이지, 카페, 인스타그램 등 SNS 활동, 자선바자회, 청소년봉사대회, 올바른 기부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 및 청소년 봉사활동 교육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총단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총단장 장여구입니다.

평생 가난한 환자들을 위해 살다가신 장기려박사님의 나눔의 정신을 후대에 이어가고자 장기려박사님의 후배, 제자 분들이 만든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이 벌써 24년 생일을 맞이 하였습니다. 이제 새내기 의사들과 고등학생, 대학생 등 젊은 친구들까지 함께 블루크로스의 나눔에 동참하고 있으며, 연간 봉사활동시간 약 22,000시간, 봉사참여자수도 3,400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한 일이며 대한민국의 희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다양한 이유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과 의료사각지대는 존재하고 있으며, 복지국가에 가까워질수록 그분들의 외로움과 상실감 또한 배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의 작은 관심이 세상을 바꾼다’ 는 블루크로스의 슬로건처럼 더 이상 소수가 외롭지 않는 그날까지 우리의 활동은 계속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사단법인블루크로스

대표: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서울시 중구 소공로3길 20(회현동1가) 송원빌딩 101

고객센터: 02-757-3760

사업자등록번호: 114-82-06541

info@bluecros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