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후원안내 > 언론보도

언론보도 [뉴스파인더]전현희 의원, 혈우병 환우들과 ‘세계 혈우인의 날’ 기념행사 연다(2017.04.14)
2017-06-01 22:57:57
조회수 659

전현희 의원, 혈우병 환우들과 ‘세계 혈우인의 날’ 기념행사 연다

“혈우병 소송 변론이 정치로 나선 계기”

유성연 기자  |  tjddus@newsfinder.co.kr

 

전현희 의원, “혈우병 환우와의 인연으로 정치를 하게 됐어요.”

[뉴스파인더 유성연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의원(서울 강남을)은 혈우병(출혈시 피가 잘 멎지 않는 희귀질환) 환우단체인 한국코헴회(회장 박정서)와 공동주최로 ‘세계혈우인의 날’을 맞아 15일(토) 낮 1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전국에서 모인 100여명의 혈우병 환우들과 황태주 한국혈우재단 이사장, 유철우 혈전지혈학회 이사장 등 혈우병 전문의와 보건복지부 주요 관계자, 국회의원 등 ‘혈우사회’를 구성하는 민간·관공·정부 등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특별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중략-----------------------

 

◇ 국민 캠페인 참여 …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 칠린지 참여영산 SNS로 확산

블루크로스청소년봉사단은 전국의 중고생 중심으로 ‘레드타이캠페인’ 동참을 이어가고 있다. 학생들이 각양각색으로 레드타이 연출법을 뽑내며 혈우병 환우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같은 영상과 사진이미지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널리 배포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기사원문보기  http://www.newsfind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