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후원안내 > 언론보도

언론보도 [메디칼통신] 블로크로스의료봉사단, 몽골서 의료봉사 (2015.7.29)
2015-07-31 23:27:21
조회수 782

블로크로스의료봉사단, 몽골서 의료봉사

트위터요즘미투데이링크나우페이스북
장기려 박사의 정신 이어가자는 취지로 창단
2015.07.29 08:34 입력

장기려박사기념 블로크로스의료봉사단(단장 이창엽)이 15일부터 20일까지 몽골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봉사단에는 인제대 서울백병원 외과 장여구 교수와 가정의학과 조영규 교수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의료봉사는 고신대학교 복음병원이 공동 참여했으며 의료진 6명, 자원봉사자 및 통역 17명이 함께 몽골 울람바토르 외곽 가초르트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는 한국-몽골 수교 25주년을 기념해 초대 주한몽골대사인 우루지씨의 초청으로 성사됐다. 

블루크로스 대학부 장지인 회장은 "몽골에서 처음 시행하는 의료 봉사라 준비 과정부터 어려움이 많았지만 몽골 지역 주민의 높은 호응과 희망의 운동화를 받은 어린이들의 맑고 밝은 모습에 그 동안의 고생이 헛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 중략 -----------------------------------------

매년 2차례 이상 라오스, 캄보디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의 소외된 지역을 찾아 해외 의료봉사와 보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차상위 계층과 다문화 가정 및 해외 이주 노동자들을 위한 국내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대학생과 중고등학생들로 구성된 청소년단은 의료봉사를 위한 바자회와 폐의약품 분리수거 캠페인 등 환경 문제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번 의료봉사는 (주)CY 상사, 인제대학교 백병원, 고신대복음병원, 대원제약에서 후원했다.


신재경 기자 sjk1212@empal.com

 

기사원문보기  http://medicalagency.co.kr/news/view.html?section=84&category=86&no=11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