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봉사활동 > 봉사활동앨범

봉사갤러리 2018 상반기 블루크로스 학교별 동아리 활동을 위한 추가교육 (2018.05.05)
2018-05-11 15:44:58
김수빈 간사 조회수 1114

2018 상반기 블루크로스 학교별 동아리 활동을 위한 추가 교육

 

 

 

2018년 5월 5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P동 9층 강당에서

<2018 상반기 블루크로스 학교별 동아리 활동을 위한 추가교육>이 있었습니다.

 

오전 8시 50분부터 교육 참가를 위한 등록과 접수가 이뤄졌습니다.

 

이번 교육에는 총 120여명의 학생들과 학부모님이 참여하였으며,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장여구 이사님과 대한약사회 송정화 보건환경위원님께서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항상 물심양면으로 많은 지원을 해주시는 청소년단 팀장님들께서도 참석하셨습니다.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장여구 이사님과 대한약사회 송정화 보건환경위원님의 격려사로 본격적인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장기려박사님과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에 대한 영상을 통해 봉사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봉사단에 대한 소개 이후,

동아리 활동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폐의약 분리수거의 안전한 진행을 위해 '폐의약품 분리수거를 위한 의약품 안전교육과 조례제정'을 주제로 대한약사회 송정화 보건환경위원님의 강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이후, ‘2018 학교별동아리 활동방법 및 봉사활동시 주의사항’에 대한 블루크로스청소년단 김미애 총괄팀장님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김미애 총괄팀장님의 발표 이후, 잠시 휴식 시간을 가졌습니다.

짧은 휴식 시간이었지만, 맛있는 빵과 음료를 마시며, 친구들과 즐겁게 휴식을 취하였습니다.  

 

꿀맛 같은 휴식 시간 이후,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의 국내 및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주제로  채승훈 학생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후, '심폐소생술(CPR)캠페인'을 주제로 한, 박용호 학생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감염질환예방과 올바른 손씻기 6단계 운동'을 주제로 신지연 학생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2018 블루크로스 활동소개와 활동계획'에 대한 이정선 사무차장님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2017 우수동아리로 선정됐던 3학교 (대일고등학교, 서일중학교, 압구정중학교) 중 2학교의

<2017 우수동아리 사례발표>시간이 있었습니다.

우선, 압구정중학교 동아리 대표였던, 염상원 학생의 '심폐소생술(CPR) 캠페인과 우리동네 AED지도 만들기'에 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대일고등학교 전하준 학생의 '2017 학교별동아리 활동보고' 발표가 있었습니다.


사례 발표 후, 블루크로스동아리 대표와 부대표의 임명장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의 기념사진 촬영으로 '2018 상반기 블루크로스 학교별 동아리 활동을 위한 추가교육'을 마무리했습니다. 

 

앞으로 2018년의 남은 한 해동안 블루크로스 동아리 활동,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