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봉사활동 > 봉사활동앨범

봉사갤러리 2017 CPR히어로즈 2번째 교육_강원도 어촌마을
2017-07-04 12:43:56
김수빈 간사 조회수 1727

2017 CPR히어로즈  2번째 활동

 

2017 7 1일 토요일,

블루크로스 CPR 히어로즈가 2번째 활동으로 강원도 어촌마을 소외계층을 위한 CPR교육과 무료진료를 하였습니다.

 

18명의 블루크로스 CPR히어로즈 단원들, 인제대 백병원 의료팀 3, 그리고 사무국 직원과 봉사단원들까지

26명이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에 위치한 오호어촌체험 마을에 다녀왔습니다.

 

 

 

도착하자마자 봉사활동을 위한 장소 세팅부터 하였습니다.

우선, 활동장소의 벽면에 배너와 현수막을 설치하고, CPR교육을 위한 애니와 매트를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처방 결과에 맞는 약을 처방하기 위해 약을 준비하고, 약 포장 기구를 세팅했습니다.

 

이번 활동의 경우, 저희에게 주어진 한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

<등록 및 접수>, <진료>, <약국> 그리고 <CPR교육장소>로 나뉘어 활동하였습니다.

 

<등록 및 접수>공간에서는 진료를 받기에 앞서, 기본적인 개인 정보를 기입하고, 혈압, 혈당 그리고 체온을 측정하였습니다.

 

<진료>공간에서는 인제대학교 백병원의 조영규, 오행진 선생님의 진료가 이뤄졌습니다.




 

<약국>공간에서는 진료팀에서 전달받은 처방전에 따라 약을 준비하고 포장하여 전달하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CPR교육장소>에서는 장여구 단장님의 지휘 아래에 블루크로스 CPR히어로즈와 함께하는 CPR교육이 있었습니다.

 


재미있는 상황극과 율동, 그리고 애니에 직접 실행해보는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분들이 CPR을 즐겁게 배웠습니다.




 

왕복시간만으로도 8시간이 넘는 강원도 어촌마을에서의 활동이었기에 많이 지치고 힘들었지만,

수협재단에서 제공해주신 맛있는 식사와 간식, 그리고 배려 덕분에 저희 봉사단원들이

즐겁게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