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봉사활동 > 봉사활동앨범

봉사갤러리 '세계혈우인의 날' 기념행사_레드타이챌린지
2017-04-17 11:54:36
김수빈 간사 조회수 1846

2017년 4월 15일 토요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된 '세계혈우인의 날' 기념행사에 블루크로스청소년봉사단이 진행요원으로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의원과 한국코헴회(회장 박정서)이 공동주최로 개최한 행사로,

전국에서 모인 100여명의 혈우병 환우들과 황태주 한국혈우재단 이사장, 유철우 혈전지혈학회 이사장 등의 혈우병 전문의와 보건복지부 주요 관계자, 국회의원 등 '혈우사회' 구성하는 각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저희 블루크로스청소년봉사단은 행사의 진행요원으로 참가하였는데요,

안내장 제작, 행사 안내, 사진 촬영, 뱃지 제작, 레드 타이 배부 등의 활동을 하였습니다.

 

우선, 행사가 시작하기 전 안내장을 제작하고, 판넬을 설치하였습니다.

 

행사 준비가 완료된 후, 김태일 기자를 비롯한 한국 코헴회 관계자분들과 저희 블루크로스청소년봉사단원들이 모여 행사 오리엔테이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행사가 시작하기에 앞서, 블루크로스청소년봉사단은 사진 촬영팀, 레드 타이 배분팀, 행사 안내팀, 뱃지 제작팀으로 나뉘어 사전 행사 이벤트 진행을 도왔습니다.  

 





본행사가 시작되자, 블루크로스청소년봉사단도 자리 착석하여 행사에 참석하였습니다.

'헤모브레인' 퀴즈 대회에도 참가하여 3등의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또한, 행사 중 전현희 의원님과 저희 블루크로스청소년봉사단이 만나 잠시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였습니다.



'레드 타이 챌린지' 런칭식에서는 강릉영동대학교 간호학과 지예린 학생과 대일고 이현수 학생이 블루크로스청소년봉사단의 대표로 나와 블루크로스청소년봉사단원들의 레드 타이 챌린지 활동을 발표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드 타이 패션쇼'에서 참여하여 레드 타이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연출하는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한국코헴회 박정서 회장님과 함께 'Red Tie go and be free in the world'를 외치며 행사를 마쳤습니다.


 

이 날 행사를 함께한 분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함으로써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앞으로도 국내 혈우병 환우들의 치료환경이 발전할 수 있도록, 저희 블루크로스청소년봉사단은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