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

봉사활동

봉사활동앨범

Home 봉사활동 봉사활동앨범

게시글 검색
중동고 환경봉사단 폐의약품 수거봉사 (8월)
이제희 조회수:1949
2015-08-12 22:45:18

중동고 환경봉사단 폐의약품 수거봉사 (8월)

 

지난 8월 5일(수) 강남구 자원봉사센터에서 폐의약품 수거봉사에 관한 안전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우리학교에서는 기존 멤버인 저와 신동민이 대표와 부대표 자격으로 참가했고 신규멤버인 장형석, 김찬솔이 함께 교육을 받았습니다. 폐의약품 분리수거 봉사의 규칙과 방법에 대해 제가 안내를 했습니다.

 

 

 

 

교육 후 7호선 강남구청역 만남의 광장으로 이동하여 시민들에 대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전체 기념 촬영 후 캠페인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우리 학교 신규멤버들과 같이 역내의 시민들과 지하철 탑승객을 대상으로 폐의약품 수거 전단지를 나눠 주며 설명을 했습니다.

 

감사하게도 현장으로 폐의약품을 가져다 주신 분들이 있었습니다. 처음 시작은 작은 한 걸음에서 시작했지만 이렇게 행사 공지를 보고 일부러 행사장을 찾아주시는 분들을 보고 제가 하는 봉사에 긍지와 보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1,2학년 후배들은 처음이라 어색해 했지만 피켓을 들고 열심히 홍보활동을 했습니다. 중동고 환경봉사단이 폐의약품 수거의 선두주자인 만큼 모두 사명감을 갖고 봉사에 임하도록 격려했습니다. 8월은 개학하고 시간이 없을 거 같아 이번달은 전체 캠페인 봉사로 대신하려고 합니다. 9월부터는 새로운 멤버들이 봉사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댓글[1]

열기 닫기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사단법인블루크로스

대표: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서울시 중구 소공로3길 20(회현동1가) 송원빌딩 101

고객센터: 02-757-3760

사업자등록번호: 114-82-06541

info@bluecros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