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봉사활동 > 봉사활동앨범

봉사갤러리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 사랑의 HELP 행사
2015-01-17 23:51:33
이제희 조회수 1953

 1월 17일(토) 1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대치2 문화센터에서는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과 WHAF가 공동주최하는 “블루천사 HELP 사랑 나눔” 행사가 열렸다. HELP의 의미는, 운동화 한 켤레에 희망(H)과, 의료구호를 통한 교육(E)을, 연예인과 함께하는 축구공에 사랑(L), 그리고 메시지 한마디에 평화(P)를 전하면 지구촌은 모두 하나가 된다는 뜻이다. 이 자리에는 개그맨 심현섭씨가 사회를 맡았고, 에이코어, 금단비, 김슬기, 전현규 씨가 참석해서 블루천사 홍보대사로 위촉장을 받았다.

 이 행사는 라오스의 초등학생에게 보낼 운동화를 꾸미고 그 안에 사랑의 메세지를 쓴 카드를 담아, 다음 달 3일에 의료봉사를 가는 봉사단 편에 라오스의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그동안 의료세트틀 개인별로 하나씩 나누어 주던 것을 각 학교에 비치하여 학생뿐 아니라 그 지역 주민들이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의료세트는 숙명여고 숙명사랑 동아리에서 라오스 나카이초등학교로, 블루크로스 청소년 봉사단에서 라오스 폰행초등학교로 보낼 예정이고, 당일 현장사진 촬영료로 1000원씩 기부를 받고, 그동안 블루크로스에서 행했던 바자회의 수익기금을 모아 라오스 하이연초등학교에 의료구급세트를 보낼 예정이다.

이 날 행사는 1부는 심현섭씨가, 2부는 고등부 회장단인 나와 김보현이 같이 사회를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