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봉사활동 > 봉사체험수기

봉사체험수기 장애노인지원봉사 - 1차
2015-05-10 20:54:17
별하 조회수 536

오늘은 장애노인지원봉사를 가는 첫 번째 날이었다. 내가 봉사할 할머니의 집은 다행스럽게도 우리집과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었다.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봉사여서 처음에는 몹시 떨렸다.

같이 봉사를 가기로 한 친구와 함께 집을 방문했을 때, 할머니는 손수 나와 우리를 맞이해 주셨다. 처음에는 많이 어색했지만 할머니와 친해지려고 노력한 끝에 어색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었다. 우리가 댁에 처음 가서 한 일은 청소였다. 할머니는 다리가 불편하신 분이셔서 구석진 곳이나 높은 곳을 청소하기가 많이 힘드시다고 하셨다. 우리는 청소기와 걸레로 거실과 안방, 창고를 청소했다. 집안구조가 아직 낯익지 않아 처음에는 청소하기가 조금 힘들었다. 청소를 다 마친 후에 나는 먼지가 가득 쌓인 베란다 창틀을 발견했다. 우리는 걸레로 창틀을 깨끗이 닦았다.

 청소가 끝난 후에는 거실 소파에 앉아 도란도란 많은 이야기를 했다. 할머니는 몇 년 전에 다리를 수술 받으셨다고 한다.때문에 바닥에 앉으시지 못하시고 의자에 앉으신다. 할머니는 할아버지와 단둘이 사시고, 가끔 자녀들이 방문하기도 한다고 한다.

처음이라 많이 어색했지만 그래도 말을 많이 한 덕분에 조금이나마 할머니와 친해질 수 있었던 것 같다. 우리 할머니처럼 푸근한 인상이셔서 기분이 좋았다. 다음 봉사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