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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사체험수기 자원봉사활동 상세내역 (2014-06-29, Sunday, 10:00~12:00) --- (17)
2014-06-29 14:16:35
이주영 조회수 464

자원봉사활동 상세내역 (2014-06-29, Sunday, 10:00~12:00) --- (17)

 

안녕하세요?

저는 역삼중학교 2학년 8반 이주영입니다.

올해 3월부터 지금까지 강남역 외국인 관광객 안내 통역 자원봉사를 해오고 있습니다.

아버지와 함께 매주 일요일 10:00~12:00(매주 2시간씩)까지 해오고 있는데 얼마나 보람이 있고 재미있는 지 모른답니다.

처음에는 힘이 들었지만 그래도 시험기간에도 빠지지 않고 열심히 해왔답니다.

앞으로 5년 정도 지속적으로 하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들이 공부를 하고 있는 목적이 궁극적으로 다른 사람들을 섬기기 위해서이기 때문이지요.

저는 일본 동경에서 8년 이상 산 적이 있기 때문에 일본어로 통역자원봉사를 하고 있답니다.

 

매주마다 봉사활동을 할 때 크게 3가지씩을 정리해왔습니다.

(1)국가별 문의 사항 및 순위(통계자료) --- 당일분과 지금까지의 누적

(2)느낀 점

(2)개선을 할 점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39()부터 지금까지의 활동사항을 하나 하나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랑”, “나눔”, “실천으로 지속적으로 하는 봉사활동에 도움이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2014-06-29() 10:00~12:00 까지의 강남역 자원봉사활동 내역을 공개합니다.

느낀 점 및 개선할 점

(1)2시간 동안 개찰구 터치 시 에러건수 :  111건

 

(2)일본인 관광객의 특징은 절대 먼저 물어오지 않는다는 점이라서 먼저 다가가야 한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남에게 피해를 주기 싫어하는 민족성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개인적인 의견들

(1)역무원들이 좀 더 적극적으로 고객을 상대했으면 하는데 너무나도 아쉽다. 에어컨을 틀어놓고 TV를 보면서 사무실에 앉아서 편히 있을 것이 아니라 아주 바쁠 때에는 밖에 나와서 서서 고객을 맞이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모두가 느끼고 있는 점이지만 언제부터 우리 공무원들이 이랬고 또한 언제 우리 공무원들이 변할까?)

 

감사합니다.

 

2014년 6월 29일(일) 이 주영 올림

 

첨부문서(#1) 17_20140629_My detailed Volunteer Activities.pptx

 

 

SEQ                               고객타입
문의내용
내국인 일본인 중국인 미국인 러시아 유럽인 동남아 기타(중동, 아프) 소계 일자별
누적총계
내용별
누적순위
남성 여성 남성 여성 남성 여성 남성 여성 남성 여성 남성 여성 남성 여성 남성 여성
1 출구문의 4 5         1                   10 71 4
2 CGV 1                               1 6 26
3 강남역쇼핑센터                                 0 4 35
4 강변역   1                             1 12 14
5 건국대입구역 1 1                             2 9 19
6 경복궁역 1                               1 5 29
7 고속버스터미널 2                               2 29 8
8 교대역(3호선) 1     1                         2 76 2
9 교보빌딩                                 0 17 12
10 국기원                                 0 8 22
11 기타(버스, 환급방법, 민속촌, 국회, 물품보관소, 티켓터치, 쇼핑센터) 4 9   2       1       1   2     19 146 1
12 노량진역                                 0 9 19
13 대림역   1                             1 10 18
14 대학로(혜화역)                                 0 1 41
15 동대문역                                 0 12 14
16 명동역                                 0 9 19
17 뱅뱅사거리                                 0 5 29
18 복정역                                 0 1 41
19 사당역                                 0 34 7
20 삼성역(코엑스) 3 3                             6 76 2
21 삼성전자빌딩                                 0 13 13
22 서울대입구역                                 0 2 40
23 서초역                                 0 12 14
24 선릉역 1                               1 55 6
25 성수역                                 0 4 35
26 시청역                                 0 4 35
27 신논현역                                 0 5 29
28 신당역                                 0 1 41
29 신도림역   1                             1 22 10
30 신분당선 3                               3 66 5
31 신사역                                 0 3 38
32 신설동역                                 0 5 29
33 신촌역                                 0 6 26
34 안국역                                 0 8 22
35 양재역                                 0 11 17
36 에버랜드                                 0 6 26
37 역삼역                                 0 21 11
38 영등포(영등포구청)역                                 0 5 29
39 을지로입구역                                 0 5 29
40 이대역                                 0 7 25
41 인천공항                                 0 1 41
42 잠실나루역(잠실)   2                             2 28 9
43 청담역                                 0 1 41
44 합정역                                 0 3 38
45 홍대입구               1                 1 8 22
소계 (Today Only) 21 23 0 3 0 0 1 2 0 0 0 1 0 2 0 0 53 842  
국가별 소계 (Today Only) 44 3 0 3 0 1 2 0 53 842  
일자별 누적총계
(Until Today)
599 66 55 44 16 20 26 16 842 842
국가별 문의 누적 순위
(Until Today)
1 3 2 4 7 8 5 6  
지하철 티켓 터치 시 에러 건수
(10:00~12:00, 2 시간 동안)
금 주 총 건수 전 주 대비
증감(건수)
전 주 대비
증감(%)
누적 총 건수 누적 전 주 대비
증감(%)
 
111 -21 -19  1,378 8.8  

일시

상세 활동사항

느낀 점 및 개선할 점

비고

(개인적인 의견들)

2014년

6월 29일

 

10:00

~

12:00

내국인 남성(21건) – 출구문의(4), CGV(1), 건국대입구(1), 경복궁역(1), 고속버스터미널역(2), 교대역(1), 기타(4), 삼성역(3), 선릉역(1), 신분당선(3),

내국인 여성(23건) - 출구문의(5), 강변역(1), 건국대입구(1), 기타(9), 대림역(1), 삼성역(3), 신도림역(1), 잠실역(2)

일본인 남성(0건) –

일본인 여성(3건) – 교대역(1), 기타(2)

중국인 남성(0건) –

중국인 여성(0건) –

미국인 남성(1건) – 출구문의(1)

미국인 여성(2건) – 기타(1), 홍대입구(역1)

러시아 남성(0건) –

러시아 여성(0건) –

유럽인 남성(0건) –

유럽인 여성(1건) – 기타(1)

동남아 남성(0건) –

동남아 여성(2건) – 기타(2)

기타,중동,아프 남성(0건) –

기타, 중동, 아프 여성(0건) –

(1)2시간 동안 개찰구 터치 시 에러건수 :  111건

 

(2)일본인 관광객의 특징은 절대 먼저 물어오지 않는다는 점이라서 먼저 다가가야 한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남에게 피해를 주기 싫어하는 민족성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1)역무원들이 좀 더 적극적으로 고객을 상대했으면 하는데 너무나도 아쉽다. 에어컨을 틀어놓고 TV를 보면서 사무실에 앉아서 편히 있을 것이 아니라 아주 바쁠 때에는 밖에 나와서 서서 고객을 맞이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모두가 느끼고 있는 점이지만 언제부터 우리 공무원들이 이랬고 또한 언제 우리 공무원들이 변할까?)

 

지원건수

최다문의

총 53건 (Today)

내국인(44건)>일본인(3건)>미국인(3건)>동남아(2건)>유럽인(1건)

누적

최다문의

총 842건 (Accumulated)

내국인(599건)>일본인(66건)>중국인(55건)>미국인(44건)>동남아(26건)>유럽인(20건)>기타,중동,아프(16건)>러시아(16건)

지하철 티켓

터치 시

에러 건수

(2시간)

금 주 총 건수

전 주 대비 증감(건수)

전 주 대비 증감(%)

누적 총 건수

누적 전 주 대비 증감(%)

111

-21

-18.9

1,378

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