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봉사활동 > 봉사체험수기

봉사체험수기 불우한 이웃을 도와야하는 까닭
2013-04-02 18:21:07
장지인 조회수 1158

<불우한 이웃을 도와야하는 까닭>

 

 

지구 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다, 백인, 흑인, 우리와 같은 황인... 그리고 모든 사람들은 똑같이 인간답게 살 권리가 있다. 하지만 가난한 많은 사람들은 그런 인간다운 삶을 살지 못하고 죽어간다. 우리는 그들을 피하려고 하면 안 된다. 조금 더 나은 우리가 그들을 도와주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럼 우리가 왜 이런 불우한 사람들을 도와주고 살펴주어야 할까?

첫째, 우리는 같은 땅 같은 하늘아래에서 모두 똑같은 인간이다. 가난한 사람들을 서로를 아껴주고 이해하면서 도와주어야 하는 것은 바로 인간의 도리이다.

둘째, 우리는 가난한 사람들보다 조금 더 많이 가졌기 때문이다. 그들은 우리처럼 학교에 다니지 못했을 수도 있고 많이 먹지 못해서 병에 시달리고 있을 수도 있다. 그럴수록 우리는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그들을 사랑으로 보살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셋째, 우리가 사랑을 베푼다면 그들도 언젠가는 자기보다 어려운 사람을 위해 베풀 것이다. 그렇게 되면 사회는 가나한 사람보다 어려운 사람을 도우려고 하는 사람으로 가득 찰 것이다. 가난하고 불쌍한 사람들을 위해 한 평생 노력한 마하트마 간디는 진리는 큰 나무와 같아서 가꾸면 가꿀수록 더 많은 열매를 맺게 해준다.” 고 말했다.
우리가 그들을 사랑으로 감싸주고 보살펴 준다면 점점 더 이 사회는 따뜻하고 충만한 사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