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발표]2017 제5회 장기려봉사상 청소년체험수기발표대회 본선참가자 12팀 명단
2017-12-16 14:27:05
블루크로스 조회수 1335

 

2017 제5회 장기려봉사상 청소년체험수기발표대회 본선참가자 12팀 명단

 

 

2017 장기려봉사대회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올해는 특히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여 1차 지역심사, 2차 예선심사를 거쳐 열띤 경쟁 속에 꾸준히 봉사활동을 해온 수상자 36팀을 선발하였습니다.

1, 2차의 서류심사를 통과한 12팀의 학생들은 23일 본선대회에서 그 동안 자신들의 활동들을 소개하고 당일 공개되는 심사위원들의 엄중한 심사에 의해 상격이 정해집니다. (당일 시상식 포함)

수상하지 못한 학생들에게도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비록 봉사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혹은 목적성의 불분명 등으로 수상은 하지 못했지만 여러분의 활동은 매우 소중합니다. 우리는 시행착오를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소외된 이웃과 사회에 대한 관심은 분명 미래의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참가자 여러분 모두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본선 대상자 12팀 (가나다순)

 

개인부문(8명):

고찬원(풍생고2), 김영훈(무산고3), 김주은(부천여고2), 용수민(김포고창중3), 윤예인(민족사관고2), 이학선(경북기계공업고3), 최정원(브니엘예술중1), 한결(합천여고3)

 

동아리부문(4팀):

대일고블루크로스동아리(대일고), 영명글로벌리더(공주영명중), 대저봉사단(부산대저고), 브니엘다문화국제봉사동아리(브니엘예술중),

 

지도교사상 수상자(12명):

이대원 선생님(풍생고), 김준엽 선생님(경주무산고), 장보배 선생님(부천여고), 김순중 선생님(김포고창중), 김명순 선생님(민족사관고), 김홍래 선생님(경북기계공업고), 박동규 선생님(브니엘예술중), 이한솔 선생님(합천여고3), 소은령 선생님(대일고), 오장환 선생님(공주영명중), 서봉우 선생님(부산 대저고), 김도완 선생님(브니엘예술중)

 

 

 

장려상 수상자 24팀 (가나다순)

 

개인부문(14명):

권홍신(무소속), 소예빈(오마중2), 양윤서(진안중1), 오중빈(송도채드윅 국제학교11), 유승완(청심국제고2), 유희훈(반송고3), 이경미(서울당곡중3), 이다교(울산스포츠과학고2), 이서현(산남고2), 이예지(무소속), 이정현(서울동일여자상업고3), 전대산(전남 목포 마리아회고2), 전대진(전남목표덕인중3), 최형만(경주중2)

 

동아리부문(10팀):

고른베기(제주중앙여중), 과학탐구반(안양여중), 그라시아스 음악중고등학교 소년소녀합창단 & 오케스트라(그라시아스 음악고), 세일스팀(세일고), 소아암환아돕기봉사단(옐로하트)(학교연합), 우공이산(경주무산고), 정남진재능나눔동아리(정남진산업고), 청소년나눔리더 ‘초록나누미’(성남외국어고), 청소년 자조모임 어깨동무 Let's PASS(학교연합), VOLUNTEER(월곶중)

 

 

- 본선 대상자는 파일첨부 된 '본선대회 관련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 장려상 수상자는 상장을 가정 혹은 학교로 우편 발송할 예정입니다.(2018년 1월 예정)

- 입상을 하지 못한 참가자와 장려상 수상자는 내년 '2018 장기려 봉사상 청소년 체험수기 발표대회'에 다시 참여 하실 수 있습니다.

 

 

1, 2차 예선 심사평

본 예선심사는 교육인, 의료인, 분야별 전문가 등의 심사위원들이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된 동기 및 내용, 창의성, 지속가능성, 지역사회공헌 및 파급효과 등 다양한 기준에 맞춰 공정하고 엄중하게 심사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수도권 외에도 전국적으로 많은 지역의 학생들이 고르게 지원을 해주어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신청자들이 모두 해당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두드러지게 봉사활동에 참여해온 터라 본선 진출자를 선정하는데 쉽지가 않았지만, 대회의 취지대로 어려움이 있음에도 슬기롭게 극복하고 소외된 이웃을 외면하지 않고 자신의 진로를 향해 정진하는 장기려 박사의 모습을 닮은 학생들을 우선적으로 선발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원자들 모두에게 박수를 보내며 세상의 어두운 곳을 밝히기 위해 노력하는 여러분들이야말로 앞으로 미래의 세상을 이끌어갈 리더임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 장기려봉사상 대회조직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