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2020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과 함께하는 "라돈 및 실내유해물질 모니터링봉사단" 모집 (접수기간 : 2020. 04. 24. ~ 2020. 05. 20.)
우리 학교와 가정의 실내 공기는 과연 안전할까요?
몇 해 전 유명 브랜드 침대에서 라돈이 대량 검출되었다는 기사가 보도(2018년)되면서 라돈에 대한 불안감이 가중되기 시작했고, 세계보건기구(WHO)의 보고서에 따르면 한 해 공기 질 악화로 인해 사망하는 750만 명 중 실내 공기 오염으로 인한 사망자가 450만 명으로, 실외공기 오염으로 인한 사망자보다 많다는 발표(2018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외 미세먼지에 비해 여전히 실내 공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은 매우 부족한 실정입니다. 이에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은 실외 미세먼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무관심한 실내 공기 질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1급 발암 물질 라돈과 실내유해물질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예방방법을 홍보함으로써 우리 학교 우리 가정이 건강한 삶을 누리는 데 기여하고, 학생들과 지도교사 및 시민(학부모)의 자발적인 활동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참여의식을 고양하고자 “라돈 및 실내유해물질 모니터링 봉사단”을 모집합니다.
지원 대상 :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소재지를 둔 학교의 초.중.고등학생, 대학생(멘토 역할담당), 지도교사, 시민(학부모) 등.
모집 인원 : 약 80여명(약 10개 모둠_5~6명의 학생과 1~2명의 지도교사 또는 학부모가 1개 모둠으로 활동)
활동 내용 : '라돈 및 실내유해물질 모니터링 활동'으로, 교육과 발대식을 거쳐, 동아리(모둠)별로 각 학교와 가정에서 라돈과 공기 질 수치를 모니터링하고, 활동 보고서를 제출함. 시민참여포럼에서 활동발표.
활동시간 인정 및 혜택 : -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시간 인정
교육과 활동에 따른 일정 :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및 발대식 일정은 추후 홈페이지 공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되며,
신청 및 제출 방법 : 1. 우측 상단에 올려진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단체소개'와 '라돈 및 실내유해물질 모니터링봉사단 모집요강'을 다운로드하여 내용을 꼼꼼하게 읽습니다. 2. 첨부된 파일(지원서)을 다운받아 작성합니다. 지원을 원하는 학생 모두가 각각 해당하는 지원서(초중고)를 작성해야하며, 모둠별로 대표 학생이나 지도교사 혹은 지도학부모께서는 별도의 추가된 양식(첨부파일안에 올려져있음)을 작성하셔서 보내시면 됩니다. 3. 작성된 지원서를 이메일로 보냅니다.
기타 궁금한 점이나 문의사항은,
댓글 16개 |